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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 1.0


1.0은 전화접속, 평균 50K 정도의 대역이었으며,

2.0은 평균 1메가 비트의 대역,

3.0은 완전한 비디오 웹의 속도가 나오는 10메가 비트의 대역이 될것이다

-넷플릭스의 창립자 : 리드 헤스팅스


WEB 1.0이란 무엇인가.

-2.0이 유행하기 전의 월드 와이드 웹 상태를 일컫는다.
-디렉터리 검색, 모든 데이터(자료)의 체계적인 분류 및 검색가능
-1994년부터 2004년간 대부분의 웹사이트가 해당됨.
-단순한 웹사이트의 집합체
-전형적인 WEB 1.0의 요소

- 정적 페이지

프레임 셋의 사용
<blink>,<marquee>태그와 같은 사유 HTML 확장기능제공
온라인 방명록

GIF 단추


WEB 2.0


2004년부터 오 라일리 미디어(O’Reilly Media)에서 처음 사용된 이 개념을

주창자들은 궁극적으로 여러 방향에서 웹 2.0이 데스크톱컴퓨터의 응용프로그램을 대체할 것이라고 예견하였다.



WEB 2.0이란 무엇인가.


-웹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하나의 완전한 플랫폼으로의 발전
-사용자들의 참여, 공유, 개방하며 유도산출물을 공유.
-외부에 개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전형적인 WEB 2.0의 요소
-대표적 키워드 = 개방, 참여, 공유
-가벼워진 웹S/W와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함
-플랫폼으로서의 웹
-집단 지성의 기반이 되는 데이터를 갖고, 참여구조의 네트워크
-오픈 소스와 같이 공동으로 시스템이나 사이트를 발전시키는 구조



WEB 3.0



WEB 3.0이란 무엇인가.



웹이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가를 서술할 때 쓰이는 용어
3.0이라는 용어를 통하여 향후 인터넷 혁명의 파동의 가설을 제시

사용자가 아닌 웹이 사용자에게 맞추어 필요한 정보를 자동으로 제시

20075, 서울 디지털 포럼에서의 구글CEO 에릭 슈미트가 내린 웹2.03.0에 대한 정의


-2.0은 마케팅 용어이며 나는 여러분이 웹 3.0을 방금 발명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3.0이 무엇인지 추측할 때, 여러분에게 이는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다른 방식이라고 말하고 싶다. 3.0이 궁극적으로 함께 결합된 응용 프로그램으로 보일 것이라는 것이 나의 추측이다. 수많은 특성이 있다: 응용 프로그램들은 상대적으로 작고 데이터는 그 무리들 안에 있으며 그 응용 프로그램들은 아무 장치나 PC, 휴대 전화를 통해 실행할 수 있다. 응용 프로그램들은 매우 빠르며 사용자 맞춤식으로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변경할 수 있다. 게다가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들은 바이러스가 전염되는 것처럼 소셜 네트워크, 전자 우편을 통해 배포된다. 가게에 가서 물건을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 우리가 컴퓨팅에서 볼 수 있었던 응용 모델과는 매우 다르다.




WEB 1.0

WEB 2.0

WEB 3.0

단순한 웹사이트 집합체

웹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하나의 완전한 플랫폼

미래 웹 생태계의 혁명을

제시할 때 사용하는 용어

사용자 열람형

사용자 참여형

사용자 맞춤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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